"잘 때 이렇게 누워보세요" 잘 눕기만 해도 거북목, 굽은등이 펴지는 놀라운 자세
- 건강
- 2022. 7. 19.
반응형
현대인 중에 거북목으로부터 안전한 사람은 몇이나 될까?
학업과 노동시간 대부분 앉아서 컴퓨터를 보고 쉬는 시간에도 스마트폰을 보는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해 대한민국 대부분이 거북목을 앓고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체형 교정 전문 트레이너가 현재 목을 잘못 쓰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이를 해결해주는 교정법을 소개했다.
올바른 목 사용법부터!
먼저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은 후 고개를 뒤로 젖힌다.
이때 목 뒷부분에 주름이 잡힌다면 목을 잘못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마치 낚시대가 휘는 모양처럼 목과 척추 전체가 같은 라인을 이루어야 올바른 자세이며 건강을 해치지 않는 가동범위다.
즉 코어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핀 상태에서 뒷목 주름이 젖히지 않은 자세로 젖혀야 한다.
대부분 하는 이 스트레칭도 조심해야 한다! 평소 앉은 자세에서 목을 뒤로 젖히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렇게 잘못된 동작을 습관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낚싯대가 거꾸로 휘어 부러지는 것과 같으니 절대 삼가야 한다.
누워서 딱 5분이면 됨!
수건을 목 높이 정도로 말아주고 옆으로 눕는다. 그다음 어깨가 눌리지 않도록 팔과 어깨를 앞으로 뺀다.
이 자세로 콤파스처럼 머리와 팔을 함께 돌려 위쪽을 향하게 만든다. 이 상태로 5분간 유지한다.
양쪽 모두 진행해주면서 어떤 부위에 자극이 오고, 통증이 있는지 확인해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