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5분이면 됩니다" 꽉 박혀있는 종아리알 빠지고, 슬림한 다리 라인 만드는 최고의 운동법
- 건강
- 2022. 7. 21.
반응형
조금만 걸어도 종아리가 금방 두꺼워져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죠.
다리 라인에서 종아리가 두꺼우면 확 티가 나기 때문인데요. 여기에는 큰 이유가 하나 있습니다.
이를 알고 해결하면 바로 종아리알이 빠지고, 슬림한 다리라인도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생각보다 간단한 운동이니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세부터 확인 해야한다
폼롤러도 해보고, 운동도 해보지만 종아리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먼저 자세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바른 자세일 경우 종아리는 최소한의 힘으로 몸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자세가 나쁠 경우 종아리 엄청한 부하가 온다는 것입니다.
평소 서거나 걷는 자세뿐만 아니라 앉은 자세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대부분 목을 앞으로 내밀고, 허리를 뒤로 구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골반 각도가 뒤틀려 몸 앞쪽에 무게가 실리고, 허벅지가 긴장상태가 되어 Back Knee(무릎이 뒤로 이동하는 자세)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마치 계속해서 하이힐을 신고 있는 것처럼 종아리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종아리 얇아지는 동작
1. 폼롤러
폼롤러를 다리를 교차하여 올려줍니다. 그리고 1~2분 정도 골고루 풀어줍니다.
이때 위아래, 좌우로 골고루 풀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손 마사지
손으로 푸는 방법도 있습니다. 종아리 가운데 움푹 들어간 부분을 위아래로 30처 정도 지그시 눌러주는 겁니다.
이때 많이 아픈 부위는 계속 눌러 통증이 절반 이상으로 줄어들 때까지 풀어줍니다.
다 풀었다면 팔꿈치를 이용해 종아리 안쪽을 꽉꽉 눌러주세요.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