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운전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부담이죠.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매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해야 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7월 21일부터 신청을 시작한 교통비 지원금이 있습니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꼭 신청해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22년 전국민 교통비 지원금
알뜰교통카드라는 것이 있어 이미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최근 국토교통부는 7월 21일부로 전국 어디서나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내가 어느 지역에 살든, 어느 지역에서 이용을 하든 상관없이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해진 것인데요.
티머니, 모바일캐시비, 원패스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제도를 잘만 이용하면 1년에 평균 17만 원, 최대 42만 원까지 교통비 절약이 가능합니다.
혜택 및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1회 교통비가 2천 원 미만일 경우 250원(저소득층 350원)이 적립되는 구조입니다.
1회 교통비가 3천원 이상인 경우는 450원(저소득층 650)이 적립됩니다.
이런 식으로 적립이 되면 연평균 17만 원은 쌓이게 되는 것인데요. 이용 및 신청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1. 스마트폰 어플 '모바일캐시비' 또는 '원패스'를 설치한 후 선불형 교통카드를 발급받습니다. 그리고 16자리 발급번호를 확인하세요.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
2. 그다음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하고 위에서 발급받았던 카드번호를 등록하면 끝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이용하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이제 대중교통 이용 시 집이나 사무실에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열고 '출발하기'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타고 내릴 때 단말기에 태그를 하면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착지에 도착하면 알뜰교통카드 앱을 열고 '도착' 버튼을 누르면 끝!
매달 1~3만 원 이상 절약이 가능하고, 이를 매년 이용한다고 하면 정말 큰 금액이 모일 텐데요.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꼭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