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무리 운전을 조심히 해도 위험해질 수 있는 것이 자동차 사고다. 도로 위에는 늘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다음의 운전 습관은 운전자는 물론 뒷좌석에 탄 탑승자에게 정말 위험한 행동이지만, 대부분이 간과하고 있는 내용이다.
뒷좌석에는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아이, 그리고 강아지 등 반려동물이 주로 탑승한다. 더 취약할 수 있는 대상인만큼 다음의 내용만큼은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가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이건 살인도구와 같습니다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 '오토하우스'에서 정말 조심할 것을 당부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영상으로 정리했다.
우선 자동차 뒷자석에 있는 손잡이 옷걸이 부분이다. 많은 운전자들이 이곳에 옷걸이를 이용해 옷을 거는데 이는 매우 위험하다.
자동차 측면 사고가 발생해 이곳에서도 에어백이 나오기 때문이다. 이점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옷뿐만 아니라 방해되는 후크 등 단단한 물건이 이곳에 걸려있다면 뒷자리 탑승자는 매우 치명적인 부상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따라서 옷을 걸 일이 있으면 꼭 옷걸이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옷걸이 자체가 에어백을 막고, 2차 부상까지 일으킬 수 이는 살인도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앞좌석 조수석에도 에어백이 있기 때문에 근처에 단단한 물건을 올려놓으면 매우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충돌 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도 조수석에 둔 방향제, 장식물 등이 날아와 사람을 즉사시킬 정도로 위험한 물건이 될 수 있어 가급적 치우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