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카메라 단속 실시간 조회 방법(이파인)

반응형

 

 

 

실수로 속도위반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과속카메라 단속에 걸린 경우에는 과태료 및 범칙금이 부과되는데요. 상황에 따라 벌금이 부여기되기도 하죠. 이러한 내역은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만 되면 조회가 가능하니 아래에서 직접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단속내역 조회

1. 아래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이파인 바로가기

 

2. 메인화면에서 상단메뉴 중 교통범칙금 과태료 -> 미납내역조회 -> 미납과태료 순으로 들어가주세요.

 

3. 이때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등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4. 그럼 다음과 같이 과속 단속 조회 내역이 나옵니다.

위반일시, 장소, 내용, 차량번호 등이 표시되며,

기한에 맞춰 가상계좌에 금액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면허 벌점 기준

교통법규 위반으로 벌점을 받으면 면허정지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항목에 따른 벌점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면허정지 벌점기준 조회 및 소멸방법 TIP

교통법규를 위반할 경우 별점이 부여됩니다. 안전거리 미준수, 버스전용차로 주행, 속도위반, 운전 중 스마트폰 이용 등 정말 다양한 위반 규칙이 있습니다. 그 내용에 따라 최소 10점부터 100점

enelviaje20.tistory.com

 

벌점 감면 방법

벌점이 40점 이상 누적되면 면허정지 처분이 떨어지는데요. 이때 벌점을 감경시킬 수 있는 방법 중 추천드릴만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입니다.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시 마일리지가 쌓이고 이를 면허정지 일수나 벌점 감면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신청방법이 매우 간단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신청만 해놓으면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쌓여 벌점 및 면허정지 일수를 감경할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착한운전 마일리지인데요. 번거로운 절차나 방문

enelviaje20.tistory.com

 

지금까지 과속 단속 조회 및 벌점 감경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이나 관련 규정은 위에서 언급한 경찰청 이파인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