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고등 모르면 끔찍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명장이 절대 조심하라는 경고등 신호 4가지

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여러가지 경고등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당장은 괜찮은 것도 있지만 그냥 무시했다가는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것들도 많다.

 

유튜브 @박병일의 명장본색 (이하)

 

자동차 유튜브 채널인 '박병일의 명장본색'에서 전문가가 절대 무시하만 안되는 자동차 경고등 신호에 대해 주의했다. 다음의 내용만큼은 꼭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빨강 / 노랑 / 녹색 경고등

빨강 경고등은 고장, 노랑 경고등은 고장이지만 당장 운행은 가능한 정도, 녹색 경고등은 작동 표시다. 다음 살펴볼 것은 당장 수리가 필요한 빨강 경고등 4가지다. (노랑 및 녹색 경고등은 하단 유튜브 링크 확인)

 

 

1. 엔진오일 경고등

 

이는 엔진오일이 부족한 경우 혹은 압력 스위치가 불량인 경우다. 이는 엔진에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정비소로 직행해야 한다.

 

2. 배터리 경고등

 

배터리가 불량이거나 충전상태가 아닌 경우다. 혹은 배터리액이 넘치거나 과충전으로 인해 식초 냄새같은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다. 시동조차 걸리지 않을 수 있어 이 역시 바로 점검해야한다.

 

 

3. 브레이크 경고등

 

특히 핸드브레이크의 문제인 경우가 많다. 이는 제동장치인 만큼 무시했다가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빠른 수리가 필요하다.

 

4. 냉각수 경고등

 

자동차 엔진의 온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비정상일 때 점등된다. 방치하면 오버히팅으로 엔진이 금방 망가진다. 

 

 

당장 운행은 가능하지만 시일내 점검이 필요한 녹생 경고등 표시는 아래 유튜브 링크에서 확인!

(유튜브 @박병일의 명장본색 링크 '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조회수가 가장 많은 콘텐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