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 유튜버가 통신사 폰을 안사는 이유? 스마트폰 저렴하게 이용하는 필수상식
- 생활정보
- 2022. 1. 17.
유명 IT 유튜브 채널인 'ITSub잇섭'에서 통신사 폰 대신 자급제폰+알뜰폰 조합으로 훨씬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실제로 핸드폰 대리점에서 사기를 당하거나 사용하지도 않는 여러 서비스가 붙어 불필요한 지출을 하는 경우가 많다.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은 대리점에서 요금제와 같이 구매하는것이 아닌 공기계만을 따로 구매한 것을 말한다.
자급제폰을 이용하려해도 통신사 대리점에 꼭 가지 않아도 된다. 집에서 유심칩만 바꿔 끼면 된다.
통신사는 할인혜택이 더 많지 않은가? X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통신사를 이용하든 자급제폰을 이용하든 큰 차이가 없다. 요금 선택약정 할인의 경우도 114로 전화하면 바로 약정을 걸 수 있다.
(공시지원금을 받는 경우 통신사가 약간 더 저렴할수는 있다.)
자급제폰은 그럼 어디서 구매?
쿠팡 등 여러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해 기계만 구매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급제폰의 장점
1. 통신사의 제약이 없다. 내가 원하는 통신사, 요금제 등을 고를 수 있다.
2. 약정이 없다. 보통 약정을 통해 24개월 정도 하는데, 중간에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약정을 취소할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3. 판매점과 충돌이 없다. 대리점 등에 방문해 실랑이를 벌이거나 불필요한 서비스 가입 유도에 기분이 상할일이 없다.
4. 통신사 앱이 깔려 있지 않아 깔끔하다.
5. 출고가 기준으로 통신사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통신사 구매시 무조건 5.9%의 할부이자가 붙게 된다.
(유튜브 링크 '열기')
조회수가 가장 많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