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신청 시작됐습니다!" 전국민 누구나 매달 3만원 받을 수 있다는 대중교통비 지원금

반응형

대중교통을 매일, 매달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조금만 할인을 받아도 연단위로 하면 생각 이상으로 지출을 줄일 수 있다.

 

바로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카드사의 추가할인혜택을 포함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해주는 교통카드다.

 

 

 

마일리지 + 할인액

2천 원  미만의 교통비 지출 시 최대 250원, 3천 원 이상은 최대 450원이 적립된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2배로 지급이 되며, 오전 6시 30분 이전에 이용하면 50% 추가 적립된다.

 

여기에 카드사 할인이 10%가 더해진다. 그럼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다. 한 달 대중교통비로 13만 원을 쓴다면 약 33,000원을 적립할 수 있는 것.

 

 

알뜰교통카드 신청하기

 

알뜰교통카드는 우리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로드(애플/안드로이드) 받은 다음 회원가입을 해주면 되는데, 위 카드사의 카드 수령을 한 후에 가능하다.

 

 

어플 대신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PC로도 같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알뜰교통카드 조건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확인되어야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이용 시에는 알뜰교통카드와 함께 어플을 꼭 이용해야 마일리지 적립 및 지급이 된다.

 

전국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동해선 일부에서는 적립이 제한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