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민원24는 정부가 운영하는 것으로 동사무소, 구청 등에서 실시하는 민원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정부24 혹은 민원24라고 하는 해당 사이트에서는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 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 등 다양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시 홈페이지 이용방법 Tip

어떤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계획인가요? 아래에서 이용방법 및 기타 정보를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포털에서 정부24, 혹은 민원24를 검색하면 상단에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혹은 링크(www.gov.kr/portal/main)를 클릭해 접속해보세요. 그럼 메인화면에 다양한 서비스 아이콘이 나옵니다.

 

(2) 구체적으로 원하는 민원 서비스가 있다면 검색창에 입력해주세요.

 

(3) 이용을 자주 한다면 회원가입을 해놓는 것이 편리합니다.

 

(4) 비회원으로도 이용가능하지만,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5) 문의사항이 있다면 직접 온라인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혹은 민원24시 홈페이지 콜센터 1588-2188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민원24시 홈페이지 민원 서비스

민원24에 가능한 민원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외에도 다양하니 확인해보시고, 직접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토지(임야)대장등본교부(대지권등록부), 토지(임야)대장여람(대지원등록부),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주민등록표초본교부, 영문주민등록표등본, 영문주민등록표초본, 건축물대장, 지방세납세증명, 지적도등본, 임야도등본, 자동차등록원부, 전입신고, 국민연금 가입내역, 납세증명, 운전면허정보,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대학졸업증명, 병적증명서 등

 

 

민원24시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민원/신청/발급 외에도 정부기관들의 주요 정책정보, 간행물, 지자체소식, 축제, 공모전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