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취소수수료 등 환불규정 파헤쳐보기!

반응형

노선이 늘고, 새롭게 알려진 여행지도 많아지면서 저가 항공사 이용이 부쩍 늘어났죠. 이에 맞춰 얼리버드 항공권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등장하면서 소비자의 구미를 더욱 당기고 있는데요. 그러나 너무 저렴하다고 무작정 예약을 끊어버리는 것은 조금의 위험 부담을 감수해야만 하는 일이죠.

 

저가 항공사는 저렴한 대신 기내 서비스, 환불 규정, 출입국 시간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미리 저렴한 가격에 예약을 해놓고, 정해진 탑승일자에 개인 사정상 여행을 못가게 되는 경우 비행기값보다 더한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는 경우도 많이 있죠. 오늘은 국내 대표적인 저가 항공가인 진에어 취소수수료 등 환불 규정과 수하물 규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진에어 기내 수하물

 

기내 수하물은 말 그대로 비행기 안으로 가져갈 수 있는 물건을 말합니다. 진에어의 기내 수하물 규정에 따르면 개인당 10kg 이하의 수하물을 1개 가지고 탈 수 있습니다. 크기는 세 변의 합이 115cm 이하, 각 변의 최대치는 가로 40cm, 세로 20cm, 높이 55cm 미만이어야 합니다. 1개의 수화물 외에 노트북이나 서류 가방, 핸드백 등은 추가로 1개까지 휴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흉기가 될 수 있는 위험한 물건, 예컨대 과도나 커터칼, 호신용 스프레이 등은 기내로 들고 갈 수 없습니다. 공구나 총기류도 마찬가지겠죠. 이런류의 물건은 위탁 수하물로 미리 맡겨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진에어 위탁 수화물

 

위탁 수화물은 기내에 반입하지 않고 공항에서 도착지까지 물건을 부치는 것을 말하는데요. 진에어의 경우 위탁 수화물은 개인당 1개를 무료로 부칠 수 있습니다. 크기는 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이 230cm를 초과하면 거절당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규정은 여행지마다 다르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동남아, 홍콩, 대만 등의 경우는 15kg이지만, 중국 본토의 경우 20kg의 기준이 적용되기 때문이죠. 만약 허용된 무게를 초과한다면 분리하여 포장하셔 하니 참고해주세요.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

 

 

진에어 환불규정

 

이번에는 진에어 취소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진에어 환뷸규정은 한국 출발 기준으로 국제선 편도 환불 수수료가 '시점 및 운임 종류에 따라 1만 원~12만 원까지 차등 적용'됩니다. 이는 출발 90일 이내부터 출발 당일까지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다른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출발하기 91일 전까지는 취소수수료가 따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

 

여행지마다 환불 위약금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하는 여행지의 환불 규정을 세세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지니플러스, 지니, 플렉스, 슈퍼로우 기간에 따라 적용되는 위약금도 달라집니다. 또한 항공권을 발권하고 노쇼를 하는 경우에도 위약금이 있습니다. 이 또한 여행 지역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을 아예 포기하신다고 하더라고 미리 위약금을 알아보고 항공권을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

 

지금까지 진에어 취소수수료와 관련 참고할 규정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취소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날짜를 잘 확인하고 위약금이 추가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위탁, 기내 수하물의 경우도 규정이 있으니 불필요한 추가 요금이나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