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에서 전세금 1억 2000만원을 주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3000가구를 모집중ㄷㄷ

반응형

가장 부담이 되는 지출 중 하는 바로 주거비로 나가는 돈일 텐데요. 월세, 관리비, 대출금 이자 등 생각하면 정말 끝이 없습니다.

 

 

그런데 현재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전세임대주택 사업 중 전세금 1억 2천만원을 지원해주는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이 사업의 이름은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 제도입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이란?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주거지원사업으로, 지원대상자가 전셋집을 구하면 LH에서 집주인과 전세 계약을 대신 체결하고 지원대상자에게 다시 저렴하게 재임대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유튜브 '임대알리미TV' (이하)

 

중요한 점은 전세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대신 2%대의 이자 금액만 납입하면 됩니다.

 

 

비싼 전세금이나 목돈 없이 거주가 가능한 제도입니다.

 

 

3000가구 모집! 전세금 1억 2천만원

사업지역은 수도권을 비롯해 제주까지 전국적으로 총 3000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원한도액은 수도권 1억 2천만 원, 광역시는 8천만 원, 기타 지역은 6천만 원 한도입니다.

 

평균적으로 계산해볼 때 보증금이 1억 원인 전셋집을 월세로 산다면 보증금 500에 월세 40만 원 정도가 나옵니다.

 

 

그런데 만약 위에서 설명한 전세임대제도를 활용한다면 같은 보증금일 때 월세가 16만 원도 안됩니다. 매월 24만 원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죠.

 

 

신청하는 방법은?

신청 자격은 현재 해당 사업의 대상 지역에 거주하는 자입니다. 그리고 무주택자이어야 합니다.

 

 

이때 1순위는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지급가구 및 장애인입니다.

 

 

신청은 거주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부동산에 전셋집을 알아볼 때 "LH 전세임대 매물을 보여달라"라고 말하면 부동산 중개인이 가능한 매물을 골라 알려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영상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