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7~8월부터는 전기요금이 더 큰 부담이 될 것 같은데요.
고유가, 고물가 시대라 더욱 숨이 막히는 게 사실이죠. 그런데 정부에서 현재 친환경 에너지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파트, 공동주택, 단독주택에서 모두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60~75만 원까지 지원금이 지급되는 사업입니다.
신재생 에너지 지원사업
단독주택에서는 종종 볼 수 있지만, 최근부터는 아파트에서도 미니태양광 설치가 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때문인데요. 정부 및 지자체가 친환경 정책에 따라 태양광 설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니 태양광의 경우 보통 설치비의 80~90%에 해당하는 60~75만 원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상당히 큰 금액을 지원해주지만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요.
신청자격 또한 없어 누구나 선착순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니태양광 해야 하는 이유
실제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선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전기요금이 직접적으로 줄기도 하지만, 한여름의 경우 누진세가 적용되는 구간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어 그 효과는 기대 이상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친황경 캠페인에 동참한다는 심리적인 요인도 크기 때문에 많은 가구에서 참여하고 있죠.
신청은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태양광을 검색하셔서 지원사업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이후 계약된 업체를 확인하고 지자체 혹은 업체 자체적으로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