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깍지를 껴보세요"라고 했을 때 나오는 손모양으로 그 사람의 진짜 성격을 알 수 있다는 테스트가 있다.
온라인 미디어 틴(tiin)에 공개된 이 테스트는 나도 미처 몰랐던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신체 언어는 사람의 성격을 잘 표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손깍지를 끼는 행위에도 꽤 여러 가지 형태가 나오니 말이다.
1️⃣공감능력자
오른쪽 엄지 손가락이 왼쪽 엄지 위에 위치시킨 모양이다. 이런 사람들은 주로 감정이 풍부하고 예민한 편인 경우가 많다.
그리고 상대방의 감정을 잘 캐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주변에 힘든 친구가 있다면, 먼저 말하지 않아도 알아채고 물어봐주는 사람이다.
공감능력이 좋고, 창의력도 뛰어나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 색달라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2️⃣완벽주의자
양쪽 엄지를 서로 맞대로 평행하게 위치시키는 유형으로, 이들은 완벽주의자 성향을 갖고 있다.
리더십이 있는 편이며, 모법을 보이고 솔선수범하는 타입이기도 하다.
독단적으로 행동하기보다는 남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아우르는 능력이 있다.
3️⃣실용주의자
왼쪽 엄지가 오른쪽 엄지 위로 올라가도록 행동하는 이들은 실용주의적 성격이 강하다.
이들은 눈썰미가 좋아 남들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매사에 신중이 결정을 내리는 편이다.
눈치가 빠르고, 심리분석에 뛰어나 사기를 잘 당하지도 않고, 누군가의 고민을 잘 들어주기도 한다.
또한 뮤어 감각도 있어 이성에게 인기가 좋고, 낭만적인 기질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