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두달간 사용한 전기요금을 깎아줍니다" 지금 정부에서 시행하는 여름 전기요금 할인제도

반응형

이번 여름 정말 덥고 습하죠. 에어컨을 하루 종일 틀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전기요금에 놀라고, 미리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다행히 정부에서 여름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이번 지원금 꼭 받아 가세요!

 

 

📌여름 전기요금 할인제도

이 제도의 정식 명칭은 '주택용 복지할인'으로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과도한 요금 부담을 경감하고,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7~8월까지 사용한 두 달간의 주택용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것인데요. 2019년 두 달 동안 약 1472만 가구가 할인 혜택을 적용받아 약 2834억 원의 할인효과가 발생했습니다.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장애인,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상공인: 여름철 할인한도 2만 원

 

2️⃣대가족, 다자녀: 5인 이상 가구나 자녀가 3인 이상인 경우 월 30% 감액

 

3️⃣출산가구: 2016년 12일 1일 이후 출생, 입양 등으로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출생일로부터 36개월 미만인 영아가 1인 이상 포함된 가구에게 월 30% 감액

 

 

📌신청하는 방법

전국 한전지사 방문 또는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됩니다.

 

 

또는 고객센터 123번으로 전화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