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직원 조차 놀랍니다" 국민들 대부분이 모르는 우체국에서 서비스하는 꿀혜택 7가지

반응형

우체국을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대부분 택배 업무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이밖에도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고 도움이 되는 꿀혜택이 존재하는데요.

 

알고나면 정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것들이니 꼭 기억해두세요!

 

 

1. 무료 보험 서비스

우체국에서는 매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에게 무배당 만원 행복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무료에 가까운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아니더라도, 주변 지인 등이 적용되는 경우라면 이 보험의 존재를 알려주시면 정말 좋겠죠!

 

 

2. 용돈 배달 서비스

우체국에서 부모님께 직접 용돈을 대신해서 보내드리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운 부모님을 위해 만들어진 것인데요.

 

 

심지어 취급 중에 돈이 분실될 경우에는 우체국에서 이를 전액 손해배상까지 개줍니다.

 

신청방법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현금 배달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며,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무통장 입금도 가능합니다.

 

 

3. e-그린우편

이 서비스는 문서파일을 우편으로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전자 문서를 업로드하면 우체국에서 우편물로 제작하여 배달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직접 우체국에 갈 필요 없이 대량의 문서를 온라인으로 전송하면 실물로 전달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4. 휴대폰 습득 신고시 문화상품권 지급

분실한 휴대폰을 습득했다면 꼭 우체국에 신고하세요. 신형폰은 만원, 구형폰은 오천원의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해줍니다.

 

 

분실물을 우체통에 넣어도 되지만, 직접 우체국에 방문해 전달하면 문화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5. 긴급 생계비 지원 서비스

전국 249개 우체국과 지자체 희망복지 지원단이 함께 하는 제도입니다.

 

기초생활보장제도로 제대로 된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지원해주는 사업인데요.

 

지원대상자에게는 생계비는 물론,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 가구댕 최대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신청은 시군구 희망복지지워단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6. 경조금 배달 서비스

각종 경조사 시 내야하는 돈을 우체국을 통해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전화번호 주소로 송금할 수 있으며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조사에 알맞는 봉투에 담아서 전달해주며, 1일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달 후에는 받는 분에게 문자 메세지로 안내가 되는데, 반약 수신자가 거부할 경우 10일 이내에 다시 계좌로 반환처리됩니다.

 

 

7. 맘편한 임신 서비스

임산부라면 우체국에서도 특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맘편한 임신 서비스'로, 집재원이 보건소를 방문하여 임산부에게 필요한 물품을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거동이 불편하며,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위험한 임산부를 위해 시행되는 서비스이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