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나이 상관없이 모두 신청하세요" 전국민 대상 대대적으로 신청받는 보증금 500만원 행복주택

반응형

다른 행복주택의 모집의 경우 청년, 대학생, 신혼부부 등의 유형이 정해져있습니다. 지역 조건 또한 있는데요.

 

임대알리미TV (이하)

 

그런데 이번 모집의 경우 지역, 나이제한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보증금은 500만원부터 시작하며, 월 임대료는 7만원대에서 시작합니다.

 

공고 지역을 확인해보시고, 이사 혹은 이직을 알아보고 있는 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복주택이란?

직장이나 학교와 가까운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을 말합니다. 임대기간은 입주유형에 따라 조금씩 다르나 보통 30년입니다.

 

 

보증금과 임대료는 시중 시세의 60~80%로 저럼하며 각 유형별로 알맞은 주택을 공급합니다.

 

 

이번 모집공고에서는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뿐만아니라 산업단지 근로자까지 모두 포함합니다.

 

 

23년 최초 입주 예정

위치는 서울 금천이며,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독산역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보통 행복주택의 경우 모집 주택 근처에 사는 거주자에게 가산점을 줍니다. 하지만 이번 모집의 경우 지역제한이 없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도 신청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23년 3월 최초 입주 예정인 신축 아파트답게 최신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가장 작은 16형의 경우 냉장고, 책상 등의 옵션도 제공됩니다.

 

16형의 경우 보증금 6000만원대, 월 임대료는 7만원대입니다. 임대조건은 공금대상과 주택크기별로 상이합니다.

 

 

신청방법

신청자격은 무주택자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소득 및 자산 기준도 확인해야 하는데요.

 

소득기준은 가구원수에 따라 아래 표를 충족하면 됩니다. 1인 가구 기준 120%이하이며, 2인가구 기준 110% 이하입니다.

 

 

총 자산은 3억 2,500만원 이하의 기준을 충족해야합니다.

 

신청기간은 9월 6일부터 8일까지이며,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