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저소득층 모두 포함" 9월부터 최대 100만원 지급하는 생활지원금 3가지

반응형

9월부터 저소득층 뿐만아니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각종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3가지의 지원금이 예정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지급받으세요!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놓치지 않고, 신청 혹은 혜택을 받아가셔야 합니다.

 

 

1️⃣상생소비복권

9월 1일부터 7일까지 시행되는 것으로 전국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골목상권, 소상공인 판매점(식당, 가게, 점포, 상점 등)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복권처럼 응모가 가능한 이벤트인데요.

 

출처: 상생소비복권.kr 홈페이지

 

1등 상금이 무려 100만원, 총 500명을 뽑습니다. 2등 1000명에게는 50만원, 3등 2000명에게는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응모는 핸드폰으로 영수증 사진을 찍고, 상생소비복권.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끝!

 

 

2️⃣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의 연간 1인당 지원금액이 기존 10만원에서 1만원 추가 충전되어 11만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것으로, 각종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카드입니다.

 

출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아직 발급받지 않은 분이 있다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3️⃣스포츠강좌이용권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가구 내 만 5세~18세 유소년/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출처: 스포츠강좌이용권

 

본인 가구가 해당되지 않더라도 주변에 해당하느 가구가 있다면 꼭 추천해주세요!

 

1인당 8만 5천원 범위 내에서 각종 스포치 시설 이용시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