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카톡으로 받으세요" 9월부터 시작! 정부에서 최대 2천만원 지급하는 시민안전지원금 (+신청방법)

반응형

카톡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여러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데요.

 

 

아직 국민들이 잘 모르지만 정부 관련 서비스 및 혜택도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이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필수 혜택에 대한 것이니 집중해주세요!

 

 

전국 97%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시민안전보험 제도입니다. 전국 지자체 243개중 235개인 97%가 시행중인 것이기도 한데요.

 

 

이 제도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쉽게 말하면 사고 시 국가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해주는 보험제도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사고가 나거나, 스쿨존, 농기계 사고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출처: MBC

 

정확히 말하면 재난, 사고의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사망, 후유장애, 부상 치료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각 지자체에서 가입하고 있는 보험입니다.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한 지자체에 거주한다면 별도 가입신청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된 상태입니다.

 

 

 

카카오톡으로 신청하고 받으세요!

다만 혜택을 받으려면 직접 공무원 혹은 공식 누리집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했는데요.

 

 

이제부터는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신설되었습니다.

 

카톡을 통해 보장항목, 금액 등을 쉽게 확인하고 대상이 된다면 최대 2000만원의 보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 및 신청방법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전체' 메뉴에서 동네무료보험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