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만 받아도 훈련수당 80만원" 일자리 구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취업지원금 4가지

반응형

올해부터 실시하는 취업지원제도 중 교육만 받아도 최대 80만 원까지 훈련수당이 지급되는 일자리 정책이 있습니다.

 

 

청년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모두 수당을 받고 취업지원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대기업에서 잘 짜여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협력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교육기간 중 주에 10만원, 최대 8주 동안 80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됩니다. 

 

 

지원대상은 구직자의 경우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가능합니다.

 

📌현장코칭 숙련인력 양성

현장직무에 특화된 1:1 코칭을 최대 3개월동안 진행하면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제도입니다.

 

 

월 60만원 씩 최대 3개월 동안 180만원을 지원받습니다. 또한 전문가에게 맞춤형 코칭을 하루 5시간씩 최대 12회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경력 1년 이상 실업자 또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입니다.

 

 

📌스마트제조기업 일자리패키지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에 경력직 구직자를 매칭시키는 제도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시행됩니다.

 

직무교육은 3개월간 실시되며 온라인 교육 및 현장연수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때 실습기간 내 월 20만원씩 3개월간 60만원을 구직자에게 지원합니다. 

 

 

📌구직자 취업상담 및 취업연결 지원

중소기업 취업희망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취업상담을 제공하며, 발굴한 인재를 중소기압과 매칭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청은 '일자리매칭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상담을 진행하면 됩니다.

 

위 4가지 모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일자리매칭플랫폼 홈페이지 또는 055-751-9816으로 문의 및 신청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