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만성피로 있는 사람들은 참고하세요" 면역력 강화부터 기력 회복까지 도움을 주는 '이 음식'

반응형

기온이 뚝 떨어지고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같은 환절기는 물론 한겨울에도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것이 바로 면역력 관리다. 이때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관리 방법은 바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이 시기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음식은 대표 제철음식인 '홍합'이다! 

 

영양가도 풍부하지만 간단한 레시피로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식재료이기도 하다. 그럼 홍합의 대표적인 효능, 그리고 감칠맛을 극대화하는 홍합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1. 빈혈 예방

홍합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는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어 빈혈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도 풍부해 기력 회복에도 도움을 줘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는 그만이다.

 

2. 혈관 청소

무기질 성분인 칼륨은 혈관 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이뇨작용을 담당한다. 홍합은 칼륨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재료!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관질환 및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3. 숙취 해소

술을 먹은 다음날 홍합국 만한 음식도 없다. 홍합은 위에서 언급한 철분, 칼륨 외에도 비타민, 단백질 등이 풍부한 고영양식품이다. 기력 회복는 물론 나트륨 배출, 혈액순환 촉진 등을 통해 숙취 후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다. 또한 타우린 및 베타인 성분으로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4. 노화 방지

홍합은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C, 비마틴E가 풍부한 탓인데 이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그리고 미네랄과 셀레늄 성분은 피부의 건조함을 막고 세포 재생을 촉신시켜준다.

 

감칠맛 나는 홍합국 레시피

 

재료(2인분)

홍합살 60g, 마른미역 6g, 다진 마늘 1/2큰술, 재래간장 2/3큰술, 물 800ml, 소금

 

요리법

1. 홍합을 소금물에 흠들어 씻은 후 물기를 빼준다.

2. 불린 미역을 여러 번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해준다.

3. 냄비에 미역, 물 약간을 넣어 볶아준다. 

4. 물 800ml를 붓고 다진마늘을 넣고 끓인다.

5. 홍합살을 투하한 후 재래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완성.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