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이 안빠지는 이유는 이것 때문" 전문가들이 말해주는 진짜 허벅지 살 빼는 하루 3분 투자 운동법

반응형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유독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 바로 허벅지이다. 실제로 살이 빠지는 순서는 얼굴, 복부, 가슴, 팔,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순이다.

 

 

보통 하체가 상체보다 살 빼는 것이 어렵다. 하체는 상체보다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적고 지방량이 많기 때문이다. 정확히 말하면 허벅지는 지방을 분해하는 '베타 수용체'가 다른 부위에 적은 편이다.

 

 

생활습관도 한몫을 한다. 출퇴근길 외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어려운 허벅지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통해 하체 근육을 키워주는 것이 우선이며,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런지 운동 효과

전문가들이 하체 운동법으로 입을 모아 추천하는 것은 바로 '런지'다. 런지는 하체 근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엉덩이 탄력을 높이고, 균형감각을 키우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코어 근육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을 주어 자세교정, 허리 통증 완화, 운동능력 향상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런지 정석 운동법

한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90도를 만든다. 이 상태에서 뒤쪽 다리를 쭉 펴주며 일어선다. 이때 몸의 균형을 잡고 천천히 올라오는 것이 포인트다. 

 

 

뒷다리에 충분히 자극이 느껴질 정도의 강도로 진행해야 운동 효과가 있다. 이후 다리를 바꿔 한 번 더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된다. 하루 3분만 런지 운동을 꾸준히 해도 놀라운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아래 링크 재생)

 

유튜브 @힙으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