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다이어트하세요" 씹기만 해도 연소작용 일으켜 지방을 태워주는 다이어트 음식 4가지
- 건강
- 2021. 11. 15.
반응형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힘들지만 이에 못지않게 어려운 것이 음식 조절이다. 장시간 운동을 해봤자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뿐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굶는 것은 건강 상으로도 위험할 뿐 아니라 요요현상이나 폭식증으로 이어져 체중을 더 찌게 만드는 결과로 이어진다.
여기 음식을 씹는 것만으로도 지방을 연소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이 있다.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며, 높은 열 발생을 통해 지방을 태우는 식품들이다.
1. 렌틸콩
다이어트 식품으루 꾸준히 추천되고 있는 음식 중 하나다. 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에 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고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2. 매운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으로 인해 조금만 섭취해도 기초체온이 올라가 지방을 태운다. 동시에 위를 자극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 그러나 위장에 무리가 잘 정도로 섭취하는 것은 역효과다.
3. 녹차
녹차 다이어트가 한때 유행이었다. 실제로 카테킨, EGCG 성분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 때문이다. 실제로 녹차를 두 달간 4번 마신 집단이 2번 마신 집단보다 체중, 허리둘레, 혈압이 감소했다는 연구가 발표된 바 있다.
4. 살코기
운동할 때 먹는 닭가슴살이 대표적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는 다른 영양소에 비해 소화과정 중 에너지가 소비가 높은 편이다. 동시에 높은 발열 효과로 지방의 칼로리를 태우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