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다이어트하세요" 씹기만 해도 연소작용 일으켜 지방을 태워주는 다이어트 음식 4가지

반응형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힘들지만 이에 못지않게 어려운 것이 음식 조절이다. 장시간 운동을 해봤자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뿐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굶는 것은 건강 상으로도 위험할 뿐 아니라 요요현상이나 폭식증으로 이어져 체중을 더 찌게 만드는 결과로 이어진다.

 

여기 음식을 씹는 것만으로도 지방을 연소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이 있다.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며, 높은 열 발생을 통해 지방을 태우는 식품들이다.

 

1. 렌틸콩

 

다이어트 식품으루 꾸준히 추천되고 있는 음식 중 하나다. 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에 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고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2. 매운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으로 인해 조금만 섭취해도 기초체온이 올라가 지방을 태운다. 동시에 위를 자극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 그러나 위장에 무리가 잘 정도로 섭취하는 것은 역효과다.

 

3. 녹차

 

녹차 다이어트가 한때 유행이었다. 실제로 카테킨, EGCG 성분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 때문이다. 실제로 녹차를 두 달간 4번 마신 집단이 2번 마신 집단보다 체중, 허리둘레, 혈압이 감소했다는 연구가 발표된 바 있다.

 

4. 살코기

 

운동할 때 먹는 닭가슴살이 대표적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는 다른 영양소에 비해 소화과정 중 에너지가 소비가 높은 편이다. 동시에 높은 발열 효과로 지방의 칼로리를 태우는 역할을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