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환불 정책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에어비앤비 환불은 어렵기로 소문이 나있죠. 환불 정책 자체가 호스트 중심으로 조항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많은 위험과 불편함을 감수할 수밖에 없죠. 그리고 호스트와 여행하는 국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 까다로운 것도 사실인데요. 지금부터 에어 앤비 환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연락 방법도 함께 알아볼게요.

 

 

에어비앤비 환불 정책

 

에어비앤비에서는 환불 단계를 총 6가지(유연 / 일반 / 엄격 / 장기 숙박 / 매우 엄격 30일 / 매우 엄격 60일)로 나누고 있지만, 크게는 유연, 일반 엄격으로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의 호스트는 환불 규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말은 게스트 입장에서 봤을 때 조금 더 유연한 환불 규정을 가지고 있는 호스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매우 엄격의 단계는 에어비앤비에서 승인을 해준 호스트만 제한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그 수는 적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하튼 에어 앤비 숙소 예약시 검토해볼 것이 많지만 이 점도 꼭 유의해서 진행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에어비앤비 환불 정책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유연' 단계

 

체크인 24시간 전까지 취소를 하면 수수료를 포함한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날짜의 오후 12시(숙소 현지시간 기준)까지 취소하면 첫 1박 요금은 환불이 불가능하고, 남은 날짜에 대한 요금만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숙박 기간 중 취소할 경우에는 일부 금액이 환불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으로는 지난 12개월 동안 서비스 수수료를 3회 환불받았거나, 취소된 예약이 기존 예약과 중복되면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2. '일반' 단계

 

체크인 7일 전까지 취소하면 수수료를 포함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체크인 당일 12시까지 예약을 취소할 경우에는 총 숙박비의 50%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수수료는 전액 환불됩니다. 숙박 기간 중에는 잔여 예약 대금의 50%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 '엄격' 단계

 

체크인 30일 전까지 취소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인 당일 오후 12시까지 예약을 취소하면 총 숙박 대금의 50%를 환불 받을 수 있고, 위와 마찬가지로 수수료는 전액 환불됩니다. 숙박 기간 중 환불도 위와 같습니다.

 

추가

 

추가로 게스트의 잘못이 아닌, 호스트나 숙소의 예상치 못한 문제로 취소가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숙소에 출입이 불가한 경우, 숙소가 안전하지 않은 경우(심각한 곰팡이, 악취, 해충 등), 침대 개수 등 숙소 설명과 실제가 다른 경우, 미리 언급하지 않은 동물이 있는 경우에도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럴 땐 문제를 발견한 후 24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연락하기

 

위와같이 에어 앤비 환불 등의 문제가 생기면 고객센터에 빠른 시일 내 연락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PC를 이용하신다면 에어비앤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도움말'을 클릭합니다. 그럼 도움말 센터 페이지가 뜨는데, 중간쯤에 보이는 '예약 및 여행'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리시면 '문의하기' 버튼을 찾으실 수 있어요. 여기서 '결제, 환불, 기타' 로 들어가서 '환불'로 다시 들어가면 아래 쪽에 '아직 도움이 필요해요'를 누르면 연락이 가능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도움말 -> 예약 및 여행

 

문의하기 -> 결제, 환불, 기타

 

환불 -> 아직 도움이 필요해요 -> 연락하기

 

 

어플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오른쪽 하단의 '프로필'을 누르고 '도움말'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문의하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환불에 들어간 후 '아직도 도움이 필요해요'에 들어가면 연락이 가능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프로필 -> 문의하기

 

결제, 환불, 기타 -> 아직 도움이 필요해요

 

 

에어비앤비 환불은 생각만큼 쉽지 않고 번거로우 미리 정책과 연락 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에어비앤비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을 요약해서 정리한 것이니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문제가 생기면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24시간 내에 연락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