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했을 때 살 가장 빨리 빠지는 운동법" 유명 헬스 유튜버가 알려주는 칼로리 빠르게 태우는 2단계 운동방법

반응형

매번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쉽게 성과가 나지 않거나 유지가 힘들어 중도에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다. 기초적인 지식과 운동방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명 헬스 유튜버인 핏블리가 지방을 가장 잘, 그리고 빠르게 뺄 수 있는 효율적인 유산소 운동 5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칼로리 소모가 큰 유산소 운동 5가지

5위 - 걷기

걷기 운동은 55kg 성인여자 기준 1시간에 약 219칼로리의 에너지를 소비한다. 가장 쉬운 운동법이지만 에너지 소비가 큰 편은 아니다. 

 

공동 3위 - 자전거 & 계단

이 두 운동은 1시간에 약 400칼로리 정도를 소비하게 된다. 걷기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이 높고, 허벅지 근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실내자건거 추천!

 

2위 - 줄넘기

줄넘기는 1시간에 약 578칼로리가 소비되어 걷기 운동에 2배다. 그러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의 경우 무릎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줄넘기 운동은 쉬지 않은 만큼 1분 운동하고 2분 쉬는 형태의 인터벌 프로그램으로 서서히 강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좋다.

 

1위 - 달리기

달리기는 1시간에 약 600칼로리가 넘는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는 운동이다. 걷기의 약 3배 이상 효과가 있다. 그러나 달리기 자세를 제대로 배우지 않고 고강도 운동을 할 경우 역효과를 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초보자라면 달리기 대신 자신의 신체 상황에 맞는 운동부터 시작하는 게 좋다. 

 

 

지속가능한 단계적 운동 전략

유산소 운동 전략 1단계

주 5일, 15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게 좋다. 매일 30분씩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걷는 것을 추천한다. 속도는 5~6km/h가 적당하다. 이렇게 기초체력을 만들어두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유산소 운동 전략 2단계

주 3일, 75분 이상 진행한다. 격일로 25분 이상 1:2 비율로 걷기와 뛰기를 병행한다. 걷는 속도는 5km/h, 뛰는 속도는 7~8km/h가 적당하다. 그 외 자신이 좋아하는 유산소 운동을 해도 좋다.

 

영상 '열기'

 

중요한 것은 무작정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 전략을 세워 단계별로 진행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여 건강하고 근손실 없지 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