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만 있으면 틀어진 골반 10분만에 잡을 수 있습니다" 전문의가 알려주는 셀프 골반 교정법

반응형

골반이 틀어진 채로 오랜 시간 방치하며 살아가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 자신의 골반이 어느 정도 틀어졌고, 불균형적인 상태인지 가늠하는 것이 쉽기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골반 셀프 체크법)

 

 

그러나 틀어진 골반은 몸의 각종 문제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 골반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교정법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 수건만 있으면 집에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골반 틀어짐'의 2종류

(1) 기본형: 양쪽 골반이 좌우로 틀어진 상태

(2) 복합형: 한쪽 골반이 좌측이나 우측으로 틀어지고, 반대쪽 골반이 뒤로 빠진 상태

 

 

기본형 교정법

엎드린 상태에서 불균형으로 인해 더 긴 다리 쪽의 골반뼈(벨트선이라고 생각하면 쉽다)에 책과 수건을 깔아준다. 다른 짧은 다리 쪽은 고관절 부위에 책과 수건을 넣는다.

 

 

이때 책 높이의 기준은 없다. 5~10cm를 기준으로 본인이 편안한 만큼 책을 더 끼워넣어준다.

 

 

이 상태로 10분간 모든 힘을 빼고 편한 자세로 누워만 있으면 된다.

 

 

복합형 교정법

정자세로 눕고, 기본형과 반대로 짧은 다리에 책과 수건을 깔아준다. 그리고 긴 다리에는 고관절 부위에 책과 수건을 깔아준다. 이 상태로 10분간 누워 있어 주면 된다.

 

 

다음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기본형과 동일하게 긴 다리 골반뼈 쪽에 책과 수건을 댄다. 짧은 다리 쪽은 고관절 부위에 책과 수건을 넣는다. 마찬가지로 10분간 편안하게 누워 있는다.

 

영상 '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