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복을 걷어차지 마세요" 타로마스터가 이야기하는 '스스로를 가난하게 만드는 습관 5가지'

반응형

한국소울타로협회 회장이자 작가로도 유명한 타로마스터 정회도 씨가 유명 경제 유튜브 채널인 '신사임당'에 출연해 <나모 모르게 가난해지는 사소한 습관 5가지>를 주제로 이야기를 전했다.

 

유튜브 @신사임당

 

"돈복이라는게 있나요?"라는 질문에 그는 세상에는 돈복이 계속 굴러다니고 있다고 대답했다. 그것을 쫓는 사람이 있고, 가만히 있는데 돈복이 굴러들어 오는 사람이 있는데, 문제는 돈복을 되려 걷어차는 습관이 있다는 것이다.

 

 

 

"나도 모르게 가난해지는 사소한 습관 5가지"

 

1. 재수 없는 행동

재수라는 단어 자체가 재물 '재', 운수 할 때 '수'를 의미한다. 특히 평소 거만한 성격, 뻔뻔한 성격이 말 그대로 재물운을 걷어차는 '재수'가 없는 유형이다.

 

2. 매사에 의심하는 사람

의심과 분석은 다른 것이다. "그렇게 좋은걸 왜 다른 사람은 안 하겠냐?"라는 식으로 매사에 의심이 가득한 사람은 돈복을 걷어차고 있는 사람이다.

 

 

3. 호기심 없는 사람

돈복은 있는 그대로 세상에 굴러다니지 않는다. 호기심 없는 사람은 애초에 이를 발견할 확률이 없다. "그게 뭔데? 나도 한 번 알려줘 봐봐" 등 호기심이 많은 이들은 적극적으로 돈복을 찾아 나선다.

 

실제로 돈복은 깨끗하고 양지바른 곳에 있지 않다. 재물운은 토 기운과 수 기운으로 이루어져 있다. 진흙탕 같은 곳에 숨겨져 있다. 호기심이 없다면 그냥 진흙탕을 밟고 지나간다.

 

4. 안전추구형

기존에 하던 대로만 계속 유지하려는 사람은 돈복을 얻을 수 없다. 돈복이 들어오는 것 자체가 변화다. 그러나 이들은 변화 자체를 거부한다.

 

 

5. 인색한 성격

돈이라는 것이 혼자 잘한다고 들어오지 않는다. 인색한 사람은 주변 사람으로부터 좋은 정보를 얻을 확률이 극히 낮다. 

 

유튜브 @신사임당

 

정회도 타로마스터는 자신의 운을 바꾸는데 가장 첫 번째 해야 할 것은 '인지'라고 이야기한다. 내가 부족한 것, 고쳐야 할 것은 인정할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