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 20분만 따라해보세요" 24시간 내내 뱃살이 저절로 타들어가게 하는 버닝 다이어트 운동법
- 건강
- 2021. 12. 22.
복부는 지방이 가장 많은 부위이기에 많은 다이어트들의 고민거리다. 최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의사이면서 직접 운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전문가가 출연해 이에 대한 속 시원하고 정확한 해결법을 소개했다.
운동 전 몇시에 무엇을 먹고,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살이 빠질 수도 혹은 힘만 빼고 끝날 수도 있다.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지방을 활활 태우는 공식은 다음과 같은 3가지다.
1. 근력 운동 후 유산소 운동하기
보통 런닝과 같은 유산수 운동 후 근력 운동을 하는 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해 뱃살을 빼려면 근력 운동을 먼저 해 탄수화물을 태워야 한다.
이때 전문가가 소개하는 근력 운동은 하루 20분만 해도 하루 종일 지방을 태울 수 있는 고효율 운동법이다.(아래)
2. HIT 운동(3가지) 실시하기
하루 20분, 주 3회 운동만으로 지방을 활활 태울 수 있는 운동법이다. HIT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의 약자다.
이 HIT 운동은 20분만 해도 40분 달리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다. 실제 연구결과 6배의 운동효과가 입증된바 있다.
1단계 - HIT 운동 만세 스쾃
(1) 다리를 15도 정도 벌리고 선다.
(2) 양 손끝으로 고관절 부위를 밀어 엉덩이가 뒤로 나오게 한다.
(3) 팔을 발목으로 쭉 내려준다.
(4) 이어 상체를 펴고 팔을 앞으로 뻗어 스쾃 자세를 만든다.
(5) 등과 일직선이 되도록 팔을 들어 만세 자세를 만들고, 3초 유지한다
2단계 - HIT 운동 궁디 팡팡
(1) 양손으로 허리를 잡고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찬다.
(2) 이 동작을 제자리에서 약 20~30초간 진행한다.
3단계 - HIT 버피 동작
(1) 양발을 골반 너비로 벌려 바로 선다.
(2) 스쾃 자세를 잡은 후 손을 바닥에 대고 플랑크 자세로 전환한다.
(3) 다시 스쾃 자세로 돌아온 후 일어선다.
3. 운동 전후 이 음식을 섭취하기
운동 전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 바로 과일이다. 탄수화물이 있으면서 소화가 빠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과일이 바로 오렌지다.
운동 후에는 단백질 보충이 중요하다. 권장하는 방식은 닭가슴살, 소고기 홍두깨살, 연어, 새우를 번갈아가며 먹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