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에 낀 칼슘 절대 그냥 두지 마세요!" 심장발작 및 사망위험률 크게 높이는 칼슘 찌꺼기 없애는 방법
- 건강
- 2021. 12. 23.
혈관벽에 쌓이는 칼슘은 심장발작을 비롯한 여러 심장 질환의 위험률을 크게 높인다. 자신의 혈관벽에 낀 칼슘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사망 위험률을 대폭 낮추고, 딱딱해진 혈관을 말랑말랑하게 회복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닥터쓰리'에서 신경외과 전문의가 이에 대하 자세히 설명하며,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영양소에 대해 소개했다.
마그네슘
혈관 건강에 있어 반드시 요구되는 것이 바로 마그네슘이다. 우리 몸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적당한 수준에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그런데 현대 사회 음식 대부분은 칼슘이 마그네슘에 비해 10배 이상 들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결국 마그네슘이 부족해져 혈관에 칼슘이 다량으로 쌓이고 이는 각종 심혈관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요즘처럼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 가장 중요한 영양성분이다. 혈관 질환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실제 연구 결과 비타민D3 섭취가 부족한 경우 심근경색 위험이 2배 증가한다고 밝힌 바 있다.
비타민K
혈관에 낀 칼슘을 제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비타민K2이다. 비타민K2는 혈관처럼 뼈가 아닌 다른 조직에 불필요하게 쌓여있는 칼슘을 뼈 안으로 다시 넣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마그네슘은 견과류, 두부, 바나나, 아보카도 등을 통해 섭취가 가능하고, 비타민K는 낫또에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들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섭취를 위해서는 관련 영양제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