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 있다면 이곳을 꾹 눌러주세요" 손목터널증후군로부터 벗어나게 해줄 혈자리 지압법
- 건강
- 2021. 12. 23.
반응형
컴퓨터, 스마트폰, 설거지 등 일상에서 손목을 사용하는 경우가 과도할 정도로 많다 보니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현대인이라면 시기의 문제일 뿐 대부분이 겪는 문제다. 그중 통증이 2주 가까이 지속되거나 빈도가 높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다.
유명 유튜브 채널 '강남허준 박용환tv'에서 손목 통증 및 저림 현상에 좋은 혈자리를 소개했다. 혈자리도 중요하지만 누르는 방법도 꼭 알아두어야 한다.
1. 양계-양지-양로-양곡
손목에 힘을 주면 엄지손가락과 손목 사이에 움푹 파이는 곳(양계), 손목 윗부분의 가운데(양지), 손목 바깥쪽에 튀어나온 뼈(양로), 그 양 옆에 들어가 있는 부분(양곡)을 눌러주면 된다.
지압봉이나 손가락을 이용해 해당 부위를 꾹 눌러준다. 이때 눌러준 상태로 손목을 천천히 위아래로 움직여준다.
2. 내관혈
손을 꽉 쥐었을 때 인대가 튀어 올라온다. 손가락 세 마디를 이 부위에 댄 후 끝 지점을 눌러준다. 이곳을 손가락 등을 이용해 꾹 눌러주면 된다.
3. 수삼리혈
주먹을 꽉 쥐었을 때 팔등에 근육이 튀어 올라온다. 여기서 가장 높이 솟아 있는 부분을 눌러주면 된다. 이곳을 꾹 눌러준 채 주먹을 위아래로 천천히 움직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