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과 현대인 질환 대부분이 이 독소 때문입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몸속 이 독소 없애는 방법
- 건강
- 2022. 1. 21.
몸에 독소가 쌓이면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한의학 박사는 자신을 찾아오는 모든 사람에게 가장 먼저 취하는 조치가 해독이다.
해독만 제대로 해도 혈관 건강이 살아나고 만성질환이 대부분 호전이 되며,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량된다고 말한다. 전문가가 거듭 강조한 독소 배출 방법은 다음과 같다.
피와 간 해독이 중요!
혈액은 전신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한다. 혈액이 오염된다는 것은 몸 전체가 오염되는 것과 같다. 그래서 피 해독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간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독소 및 내부독소의 약 70%를 해독하는 기관이다. 따라서 피 해독과 간 해독만 제대로 해도 인체 해독은 거의 대부분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몸속 독소 배출법 - 쑥청혈차
쑥은 혈관 내벽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 확장 및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또한 몸을 따듯하게 해 생리불순, 피로 해소, 스트레스 완화에 특효가 있는 음식이다.
동의보감에서도 쑥은 독성이 전혀 없으며 위장,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몸속 독소를 몰아낸다고 설명하고 있다. "3년 묵은 쑥은 7년 묵은 난치병까지 고친다"는 말이 있을 정도.
[쑥청혈자 레시피]
국물용 팩에 말린쑥 5g, 당귀 5g, 말린 생각 5g, 계피 3g을 넣는다. 냄비에 물을 600cc 정도 넣고 끓인 다음 팩에 차를 우려내주면 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꿀을 넣으면 독소 배출을 돕고 장 건강에도 좋아 기호에 따라 쑥청혈자에 추가해주면 된다. 하루 권장량은 3잔 이하이며 꾸준히 먹는 게 좋다.
(유튜브 링크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