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반응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를 동사무소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청약, 출생 등 다양한 이유로 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생각보다 자주 쓰일 수 있으니 집,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순서

발급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서 쉽게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한데요. 아래 순서를 따라 진행하시면 몇 분안에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다음 등에서 '가족관계증명서'라고 검색한 후 상단의 공식 홈페이지인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접속해주세요. (바로가기)

 

2.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프린터가 있어야 하는데요. 이 화면에서 먼저 테스트 출력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4. 그다음 스크롤을 내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아래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 후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5. 그럼 공동인증서 창이 뜹니다. 본인의 컴퓨터 혹은 이동식디스크나 휴대폰에 있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6. 그다음 화면에서는 발급대상자/증명서종류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2번 증명서 종류 중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항목을 다 선택 후 '발급하기'를 눌러줍니다.

 

+ 3번 일반,상세,특정 증명서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일반은 본인, 부모, 배우자, 생존한 혼인 중 자녀 정보가 함께 나옵니다. 상세는 본인, 부모, 배우자, 모든 자녀에 관해 나옵니다. 마지막 특정은 본인과 신청자가 선택한 아버지, 어머니, 배우자, 자녀에 대해 나옵니다. 

 

7.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좌측 상단의 인쇄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증명서 진위학인

왼쪽 메뉴 중 증명서 진위학인을 클릭해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이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날짜로로부터 3개월 이내에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증명서의 좌측 하단에 있는 발행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사무소에서 적접 가지 않아도 되고, 수수료도 낼 필요 없이 정말 편리한 방법이죠. 한 번 숙지하면 언제든 쉽게 이용가능하니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고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