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에 이 가루를 넣고 돌려보세요" 찌든때, 냄새 한방에 전부 사라지게 하는 세탁기 정화법

반응형

세탁기는 한 번 사면 오래도록 사용한다. 매주 쉬지 않고 가동하며 열일하는 세탁기에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세탁기 청소다. 오래될수록 세탁기 구석구석에는 각종 찌든 때와 오염물이 남아있고, 악취를 풍기기까지 한다.

 

 

유튜브 채널 '재미난과학'에서 이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바로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종이컵 2컵 정도의 과탄산소다를 뜨거운 물에 섞은 다음 물을 받아놓은 세탁기에 부어주면 된다.

 

세탁기를 돌리고 4시간 후

 

그리고 세탁기를 돌려주면 상상 이상의 찌꺼기가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뜰채로 건져준다. 

 

 

(이후에도 세탁을 10분 정도 2~3번 더 돌려준다. 계속해서 남아있는 찌거기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하루 정도 지난 후에 락스 1통을 넣고 다시 세탁기를 돌려준다. 이는 원인균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이다.

 

 

주의할 점은 과탄산소다를 넣을 시 절대로 구연산이나 식초를 섞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염기성과 산성이 만나 중화되기 때문이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또한 너무 오래된 세탁기의 경우는 오염물이 지나치게 많이 나올 수 있어 조심해야한다. 비교적 몇년 안된 세탁기라면 괜찮지만 오래된 것이라면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유튜브 링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