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만 따라해보세요" 웬만한 영양제 먹는것보다 좋다는 눈스트레칭의 놀라운 효과
- 건강
- 2022. 3. 29.
눈은 쉽게 피로해지고 침침해지는 곳이다. 또한 금방 노화되면서 시력이 떨어지고 노안이 찾아오기도 한다.
컴퓨터 화면과 스마트폰을 하루종일 들여다보는 현대인이라면 눈 건강 관리는 필수인데, 매일 눈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정라레'에서 전문가가 직접 권장한 하루 1분 눈스트레칭 방법이 있다. 웬만한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보다 효과가 좋다고 하니 매일 습관으로 만들 때까지 꾸준히 해주자!
1일 1분 시력운동
1. 원근 스트레칭
첫 번째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먼 곳의 있는 물체를 집중해서 3초간 바라본다. 그리고 왼손으로 왼쪽 눈을 가리고 3초간 응시, 오른손으로 오른쪽 눈을 가리고 3초간 응시한다. 이렇게 1세트이며, 총 3회 반복한다.
이어서 두 번째 방법은 손톱을 이용한 원근 스트레칭이다. 엄지손톱의 반달 부분을 보는 것이다. 1초 안에 팔을 쭉 뻗어준 2초 정도 원래 자리로 되돌아오는 것이 1세트다. 3회 반복하면 되고, 시선은 반달 부분에 고정하는 것이 포인트다.
2. 홍채근 스트레칭
눈이 침침한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된다. 명암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스탠드를 활용하면 된다. 스탠드를 킨 다음 눈을 감은 상태에서 10초간 빛을 응시한다.
10초가 지나면 스탠드 불빛을 끄고 눈을 떠서 10초간 다시 바라본다. 이게 1세트이며, 총 3회 반복한다. (형광등은 빛이 강하니 백열등이 좋다.)
3. 외안근 스트레칭
종이에 1~12번까지 번호를 적고 지그재그로 선을 이어준다. 이 종이를 벽에 붙인 다음 지그재그 선을 따라 시선을 움직여주면 된다.
이번에는 종이를 세로로 세운 뒤 똑같은 지그재그로 시선을 움직여준다. 아침저녁으로 하루 2번씩 해주면 된다.
다음으로 종이에 나선을 그어준다. 가운데 지점부터 시작해 바깥으로 시선이 원을 그리며 따라간다. 끝 지점에 도달하면 반대방향으로 다시 시선을 움직인다. 이 역시 아침저녁으로 해주면 된다.
*이때 고개를 움직이며 따라가면 소용이 없다. 꼭 고개는 고정한채 시선만 움직여주면 된다.
(유튜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