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시트 버튼의 숨겨진 꿀기능"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데 한번은 반드시 써봐야한다는 이 기능

반응형

한국인이 자동차를 구매할 때 반드시 체크해보는 것이 바로 통풍열선 시트인데요. 더운 여름철이나 추운 겨울철에 이만큼 좋은 옵션도 없죠.

 

유튜브 '차업차득' (이하)

 

그런데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통풍열선 시트 버튼의 꿀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통풍열선 시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자가진단까지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랜만에 통풍시트를 작동한 경우, 혹은 예전만큼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통풍시트 자가진단 꿀팁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브레이크에 발을 떼고 시동 버튼을 한번 눌러 ACC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통풍시트 혹은 열선시트 버튼 중 하나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동 버튼을 눌러 ON모드로 들어갑니다.

 

 

통풍시트 혹은 열선시트 버튼을 2초간 더 누르고 있다가 손을 뗀다음, 다시 5초 이내에 연속으로 2번 눌러줍니다.

 

(빠르게 다닥 2번 눌러줘야함)

 

 

그럼 통풍열선 시트에 순차적으로 LED가 점멸됩니다. 몇초 후 모두 꺼지는데 이렇다면 이상이 없다는 뜻입니다.

 

 

이상이 있다면 부분적으로 LED가 깜박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라면 정비를 반드시 받아봐야겠죠. 혹은 직접 현대 혹은 기아차 등의 홈페이지(현대GSW, 기아GSW)에 접속해 자세한 진단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만 있어도 정비소에 맡겼을때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으니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링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