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음식은 절대 밥상에 올리지 마세요" 멀쩡한 사람도 건강 훅 가게 한다는 독성을 가진 음식 5가지

반응형

구독자 127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에서 밥상에 절대 올리면 안 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했다.

 

 

암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혈관을 막아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해로운 음식이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이외의 음식들이다.

 

 

 

밥상에서 치워야 하는 음식

 

1. 산패된 조미김

기름과 소금이 첨가된 조미김은 생각보다 위험한 음식이다. 바로 기름 때문인데, 이것이 산패되면 체내에 강력한 독소로 작용한다.

 

 

직접 사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더 위험한 것은 직접 집에서 기름을 발라 굽는 것이다. 대부분 이용하는 들기름의 경우 발연점이 매우 낮다.

 

 

들기름은 뜨거운 조리법이 아닌 무침용 등에 적합한 재료다. 들기름으로 김을 굽고 방치해두면 쉽게 변질될 수 있다. 먹고 남은 김도 상온에서 10일 이상 보관할 경우 산패가 10배 높아지니 주의해야 한다.

 

 

2. 참치, 연어

인간에게 특히 해로운 메틸수은은 참치회나 연어회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임신한 사람의 경우 태반까지 침투해 아이에게도 치명적이다.

 

 

식약처에서도 참치, 연어, 고등어 등과 같은 생선은 일주일에 100그림 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수은이 들어오면 암, 치매를 유발하고, 난치질환과의 연관성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곱창, 대창

1인분 당 640칼로이 해당하는 곱창이나 대창은 살을 폭발적으로 찌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또한 40~50%가 지방으로 이루어진 기름덩어리이기도 하다.

 

 

이는 살이 찌게 할뿐만 아니라 혈관을 틀어막고 암을 일으키는 요인이기도 하다. 가끔 먹는 것은 좋지만 '즐겨'먹는 사람이라면 이제부터라도 섭취 횟수를 줄여나가는 게 좋다.

 

 

4. 스팸, 햄

스팸과 햄이 좋지 않다는 것은 이미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사실이다. 실제로 1군 발암물질로 구분해 경고하고 있는 식품이다.

 

 

하루 50그람씩만 먹어도 대장암 유병률이 18%나 증가한다고 한다. 특히 대장암이나 용종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다면 더 조심해야 한다.

 

 

5. 인스턴트 수프

탄수화몰 덩어리이기 때문에 영양학적인 밸런스가 좋지 않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식사 대용으로 주는 건 정말 좋지 않다. 빵을 찌먹어먹는 건 더 최악의 조합이다.

 

 

(유튜브 링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