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은 물론 50~60대 혹은 은퇴 후 다시 일을 알아보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자격증이 있습니다.
단순히 쉽게 돈을 벌어다 주는 자격증은 아닙니다. 취득을 위해 노력해야 하지만, 사람을 많이 뽑지 않으며 한번 취업이 되면 기본 300~350만 원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질 좋은 자격증입니다.
취업 준비 혹은 노후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의 4가지 자격증을 유의깊게 살펴보세요.
4위. 천공기운전기능사
월 313만 원 정도의 보수를 받는 직업입니다. 이 자격증은 2013년에 만들어진 비교적 최신 자격증으로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기능사 자격증이다 보니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학점 이수 및 실무 경력 등의 조건이 없습니다.
3위. 금속재료시험기능사
월 327만 원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말 그대로 각종 기계장비를 이용해 금속재료를 시험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제철소, 제련소, 금속기계제조업체, 조선소, 자동차, 항공, 방위산업체 등에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2위. 광산보안산업기사
월 339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기사자격증입니다. 4~3위는 기능사자격증이라 응시제한이 없지만, 산업기사자격증은 응시 조건이 있습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감리원, 보안 관리자, 안전관리자 등의 일을 하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광산이 위치한 곳이 대부분 서울 외 지역인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1위. 철근기능사
월 344만 원의 보수를 받는 철근기능사입니다. 기능사자격증인만큼 응시제한에 대한 자격이 없고, 특이사항으로는 필기시험을 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실기시험만 보게 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건축현장에서 철근 콘크리트의 기초, 기둥, 바닥판, 옹벽 등 조립하는 작업을 합니다. 필기시험이 없지만 실기시험이 중요한 만큼 준비기간은 필수입니다.
또한 현장에서 일하는 시간이 긴 만큼 체력도 받쳐주어야 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똑순이TV"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