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구매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옵션입니다. 가격도 정말 만만치 않은데, 과연 쓸모가 있을지 정말 고심하게 만들죠.
다음은 자동차 전문가가 직접 알려준 반드시 넣어야 후회하지 않는다는 자동차 필수 옵션 8가지입니다.
신차 혹은 중고차를 구매하더라도 아래의 옵션이 있는지 여부를 꼭 확인해보세요.
꼭 넣어야 하는 자동차 옵션
1. 전방충돌 방지보조(FCA)
운전 중 아무리 주의를 해도 갑작스러운 상황이 벌어지곤 합니다. 보행자, 자전거, 뛰어가는 아이 등 예상치 못한 일이 생각보다 자주 벌어집니다.
'전방충돌 방지보조'는 이런 위험 상황을 대비해 운전자에게 경고음을 보내고, 자동차를 제동시키는 옵션입니다.
또한 해당 옵션이 있는 차량은 보험사에서 2~6%까지 보험료 할인을 시켜주기도 하니 반드시 넣어야겠죠!
2. 차선이탈 방지보조(LDW, LKA)
차선이탈 혹은 차선침범은 운전 중 누구나 경험합니다. 운전자 부주의 혹은 깜빡 졸았을 때는 정말 위험한 상황을 맞이하죠.
이 옵션도 안전을 위해 꼭 넣는 것이 좋습니다.
3. 후방카메라
수많은 옵션 중 가장 호불호가 없는 옵션이죠. 후방의 시야 확보 및 주차 시에도 큰 도움이 되는 옵션입니다.
4. 통풍시트
더위를 많이 타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라면 필수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옵션이기도 하죠.
5. 열선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 휠
일명 '핸따'라고도 합니다. 이 옵션이 없으면 겨울철 특히 후회하고는 합니다.
추운 날에는 차 안의 냉기가 온몸으로 느껴지게 되죠. 열선시트와 열선 스티어링 휠도 이제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6. HUD
운전자들이 대부분 네비에 눈을 향하게 됩니다. 또한 우천 시에는 전방을 봐도 시야가 잘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HUD는 운전 중 이렇게 고개를 돌리는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위험을 크게 줄여줍니다. 운전은 항상 전방을 주시해야 함을 잊지 마세요!
7. 후측방 충돌 경고(BCW)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에서 튀어나오는 차량 때문에 아찔한 경험을 분명하게 됩니다.
이 옵션은 이러한 사각지대의 차량을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8. 안전 하차 보조(SEA)
뒷좌석에서 문을 열고 내릴 때 정말 많은 사고가 납니다. 이 옵션은 뒤에서 오는 차량을 감지하고 경고음과 함께 뒷자석을 자동으로 잠금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뒷자석에 사람을 태우는 일이 많거나 어린 자녀가 있다면 거의 필수로 넣어야 하는 옵션입니다.
(유튜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