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분들 이제 아프면 쉬세요!" 7월부터 아파서 출근 못해도 정부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수당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반응형

오는 7월 4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근로자가 아파서 출근을 못하는 날에도 수당을 지급하는 정부의 시범사업인데요.

 

 

 

근로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니 참고해주세요!

 

 

이제 아프면 쉬세요!

 

 

이 시범사업의 이름은 '상병수당'입니다. 마치 군인에게 주는 수당 같지만, 일반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창원시 홈페이지

 

한마디로 말하면 근로자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질병, 부상 등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워진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전해주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하루 수당은 얼마?

따로 휴가를 내지 않고 쉬어도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이 기간동안에 최저임금의 60%까지 수당을 지급합니다.

 

 

하루 4만4천원 정도 되는데요. 아직 시범사업인 만큼 적용이 안 된 지역도 있습니다.

 

 

신청방법

현재 서울 종로구, 경기 부천시, 충남 천안시, 경북 포항시, 경남 창원시, 전남 순천시 등에서만 시작되었는데요.

 

창원시 홈페이지

 

향후 지역 범위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신청은 의료기간의 진단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관할 지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실시간이슈] 자취생에게 매달 20만원씩 지원금 지급 시작!

 

"1인당 20만원씩 10개월 지급" 혼자사는 청년이라면 꼭 신청해야 하는 월세지원금 모집시작

고정지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주거비입니다. 특히 혼자 사는 청년들에게는 이보다 더 부담스러운 것이 없는데요. 만약 혼자 사는 청년이라면 매달 20만 원씩 최대 10개월간 지

enelviaje2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