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6분만 하면 됩니다" 늘어지고 잡히는 옆구리살→개머허리로 만들어주는 최고의 동작 4가지

반응형

옆구리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이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쉽게 살이 찌는데 빼는 것은 어렵죠.

 

 

눈에 띄게 잡히게 때문에 러브핸들이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다시 이곳에 움직임을 가하면 충분히 뺄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다음은 유튜브 채널 '듀잇 'dewit_fromdew'에서 운동 전문가가 소개한 옆구리 운동법입니다.

 

 

집에서도 할 수 있으며, 매일 6분만 꾸준히 하면 옆구리살이 점점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매일 6분! 개머힐 옆구리 운동

 

워밍업 스트레칭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양팔을 옆을 나란히 합니다. 그리고 허리를 한쪽으로 숙여 최대한 뻗어주세요.

 

한손은 바닥을 향해, 다른손은 하늘을 향해 서로 반대방향으로 있는 힘껏 뻗어줍니다.

 

양쪽 방향으로 10초간 워밍업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1번 동작

양 팔을 머리 뒤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허리를 숙여 바닥으로 내려갈 수 있는 만큼 내려가주세요.

 

이때 골반은 고정, 허리는 꺽이지 않아야 합니다.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총 20회 실시해주세요.

 

 

2번 동작

양 손을 양쪽 귀 위치에 놓습니다. 그리고 허리를 비틀면서  팔을 앞뒤로 A자 모양을 만들어 최대한 뻗어주세요.

 

양쪽 방향으로 번갈아가며 10회씩 2~3번 반복합니다.

 

 

3번 동작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여기서 골반을 좌우로 흔들어주세요. 

 

바닥에 닿을랑 말랑 할 정도로 내려갔다 돌아옵니다. 총 30회 실시해주세요.

 

 

4번 동작

플랭크 자세를 계속 유지합니다. 그리고 한쪽 다리씩 무릎을 굽혀 최대한 몸쪽으로 당겨주세요.

 

양발을 번갈아가며 총 30회 반복해주면 됩니다.

 

 

관련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