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은행직원이자 책의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개념있는 희애씨'에서 월급통장을 현시점 가장 좋은 통장 6종을 추천했습니다.
여러 은행사별 금리 및 추가 혜택을 자세히 비교 분석한 내용입니다.
알고만 있어도, 넣고만 있어도 나에게 혜택이 오는 통장이니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꿀혜택 가득한 통증 Top 6
1. 국민은행 KB 마이핏 통장
입금한 돈에 대해서는 연 0.1%를 주지만, 비상금으로 따로 떼어놓은 돈에 대해서는 연 1.5%의 금리를 적용해줍니다.
통장 쪼개기용으로 이용하기에 아주 최적화된 통장입니다.
기본비, 비상금, 생활비 박스를 나누어 통장은 하나를 이용하지만 마치 3개를 이용할 수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기업은행 도토리 통장
금리가 가장 매력적인 통장입니다. 잔액 20만 원에 한해서 약 5%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5%!!
3. 농협은행 1934 우대통장
만 19세에서 만 34세 청년들에게 추천하는 통장입니다.
100만 원까지 연 3%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4. 신한은행 마이급여클럽
신한은행은 통장 대신 혜택이 좋습니다. 아무 통장이나 만들어도 상관없고, 이후 '마이급여클럽'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월급봉투 알림이 오면서 포인트를 제공하며, 한 번에 최대 200만 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환율우대도 9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5. 우리은행 첫급여 우리통장
만 18세 이상에서 만 35세 이하의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통장의 특장점은 2가지입니다.
신용대출을 받았을 때 금리우대를 연 0.3% 포인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받습니다. 또한 제주도 호텔 리조트 1박 숙박 및 제주 렌터카 1일 쿠폰도 제공합니다.
6. 하나은행 급여하나통장
100만 원 이하로 넣어둔 돈에 대해서, 만 35세 이하인 가입자에 한해 연 1.5%의 금리를 적용해줍니다.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