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음식은 반드시 꼭 챙겨드세요" 암세포가 무서워서 도망가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반응형

암에도 유전이 되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가족력으로 유전이 되는 암으로는 대표적으로 유방암과 난소암, 대장암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족력이 있다고 해서 암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인해 돌연변이를 일으켜 암세포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 중에서 유독 암세포 강하다고 알려진 음식들입니다.

 

 

🔎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마늘'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그 어떤 식품보다 강력한 항생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마늘을 먹으면 체내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살균 및 항균작용으로 암예방에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실제 연구결과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종양의 크기를 감소시킨다는 결과를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단 생마늘은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꼭 조리하여 적당히 익혀드시길 권장합니다.

 

 

🔎 1급 발암물질까지 잡아내는 '가지'

가지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보라빛 색깔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가지의 특효인 항산화 성분을 나타내는 색깔입니다.

 

가지는 1급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을 억제하는 효과가 정말 뛰어납니다. 바로 보라빛으로 표현되는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입니다.

 

 

또한 돌연번이 세포에 달라붙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효능까지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활성산소 억제로 노화예방에까지 좋다고 밝혀지면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항암채소'로 주목받고 있죠.

 

따라서 가지를 고를땐 보라빛이 찐한 가지를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녹차

녹차는 특유의 씁쓸한 맛을 갖고 있습니다. 바로 카테킨 성분때문입니다.

 

바로이 이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늦출뿐만 아니라 사멸을 유도하는 역할까지 합니다.

 

 

실제로 녹차를 재배하는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위암발병률이 적게 나타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특히 남자에게 위험한 전림선암의 발병률을 무려 60% 이상 떨어뜨리는 것이 바로 녹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