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출근전 이것 꼭 드세요" 먹기만 해도 망가진 간 회복 + 만성피로가 싹 사라집니다

반응형

매일 아침 정신없이 식사를 하거나, 혹은 대부분이 거르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바빠도 이것 하나는 꼭 챙겨 드세요. 직접적으로는 만성피로가 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것을 아침에 먹으면 간기능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매일 피곤하다면 필독!

만성피로는 흔히 이야기하는 말이지만, 실제로 '만성피로증후군'이라는 명칭이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증상입니다.

 

 

피로가 이렇게 만성화되어 매일 괴롭히는 이유는 간의 대사, 해독 기능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간은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을 합성하고, 노폐물과 독소는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기능이 저하될 경우 몸에는 필요한 물질은 비어있고, 해로운 물질만 가득 차 있게 되는 것이죠.

 

 

간기능 살리는 '이것'

아침에는 소화기관을 쉬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이것을 먹으면 몸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신진대사를 다시 활성시켜주는데요.

 

바로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공복에 먹으면 좋고, 간기능 회복은 물론 소화기능도 높여줍니다.

 

 

아침에 과일을 먹을 때는 제철과일로 공복 500g 정도 먹으면 좋습니다. 예컨대 사과를 아침에 2개 정도 먹으면 충분합니다.

 

 

공복이 아닌 식전에 먹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의 소화기간은 3시간, 고기는 4~8시간 걸리는데 반해 과일은 딱 30분이면 소화가 됩니다.

 

그러나 식후 먹는 과일은 오히려 위 속에서 음식과 섞여 발효되면서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권장하는 것은 매일 아침 공복에 제철과일 혹은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식전에 먹는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