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라면 혜택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9월부터 바뀌는 정부지원 복지혜택 9가지

반응형

9월은 추석 연휴가 있는 달이죠. 이와 맞물려 정부에서도 많은 정책들이 새로 생기거나 변경이 되는데요.

 

오늘은 9월에 절대 놓치면 안되는 복지혜택 9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함께 봐야 할 글

 

"지금 카톡으로 받으세요" 9월부터 시작! 정부에서 최대 2천만원 지급하는 시민안전지원금 (+신청

카톡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여러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데요. 아직 국민들이 잘 모르지만 정부 관련 서비스 및 혜택도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새롭게 시행되는 제

enelviaje20.tistory.com

 

1️⃣ 스마트폰 1개에 번호 2개 사용!

9월 1일부로 스마트폰 eSIM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동통신사 3사와 알뜰폰사에서 모두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eSIM은 유심과 동일한 역할을 하지만, 유심과 달리 따로 칩을 스마트폰에 넣지 않아도 됩니다. eSIM은 이미 내장된 스마트폰의 칩에 통신사 정보를 다운만 받아 사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전화번호 2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요. 바로 이 eSIM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죠!

 

2️⃣ 연 2만원으로 화재피해 보상

연 2만원만 납부하면 화재 등의 재난피해를 보상해주는 '재난희망보험'이 출시되었습니다.

 

가입대상은 소상공인이니 본인 혹은 주위에 있다면 이 정보가 정말 요긴하게 쓰일 것 같네요. 가입은 캐롯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3️⃣ 에코머니 포인트 확대

그린카드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하면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요. 이 적립 포인트가 기존 1.5%에서 5.0%으로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그린카드는 한번 발급해놓으면 체육센터 같은 공공시설 50% 할인부터, 친환경제품 구입 시 1회당 1000원 적립,  대중교통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세요.

 

 

각 카드사별로 그린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니 연회비가 없는 곳을 골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4️⃣ 주택연금 최대 21% 추가 혜택

9월 1일부터 최대 21%까지 연금을 더 주는 우대형 주택연금 가입 조건이 기존 주택가격 연 1억 5천만언에서 2억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5️⃣ 건보료 부과기준 개편

지역가입자 65%인 약 561만 세대의 보험료가 월평균 3만 6천원 줄어들게 됩니다.

 

반면 직장가입자는 보수외 소득이 연간 2천만원이 넘으면 보험료가 인상됩니다.

 

6️⃣ 문화누리카드 10% 인상

문화누리카드가 기존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10% 인상되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대상자에 해당하는데 아직 발급을 받지 않았다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링크)에서 신청하시고, 문화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7️⃣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 한번에 받는 서비스!!

9월 5일부터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맞춤형으로 안내해주는 복지맴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민 모두가 반드시 이용해야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는데요.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받을 수 있음에도 모르게 지나친 것이 정말 많았을 텐데요. 앞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하나도 놓치지 말고, 모든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8️⃣ 시간제보육 통합형 시법사업

9월부터 6개월간 시행되는 제도로 시간 단위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잠깐식 아이를 맡길 수 있어 정말 유용한데요. 신청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9️⃣ 안심전환 대출 혜택 

9월 15일부터 1,2 금융권에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 대출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3~4% 고정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안심전환대출 신청이 시작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