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딱 5번만 누르고 주무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혈액순환 팍! 돌게 하는 마사지법

반응형

혈액순환을 위해서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강조하는 신체부위는 하체다. 특히 정맥이 모여있는 종아리는 근육이 수축, 이완을 통해 정맥혈을 심장으로 올려 보낸다. 종아리가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이다.

 

 

자칫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가지 못한 채 피가 굳어 혈전이 생기면, 심한 경우 심장마비까지 오기도 한다. 심장질환이 아니더라도 종아리에 부종이 생기고 통증을 자주 느끼게 된다. 평소 다리가 무겁고 저린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다.

 

 

종아리 마사지법

전문가들은 잠들기 전 종아리를 5~10회 정도 주무르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주무를 때는 살짝 아픈 정도가 좋다.

 

순서는 다음과 같다. 먼저 손바닥으로 뒷꿈치부터 무릎 뒤쪽까지 쓸어 올라가며 마사지를 한다. 그다음 종아리 안쪽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 무릎 뒤쪽에서부터 뒷꿈치까지 반대로 쓸어 내려주면 된다.

 

 

추가로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걷기, 등산, 자전거 타기 등이 대표적이다. 종일 서있거나 앉아 일하는 경우에는 그 자리에서라도 자주 발목 회전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