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84세 남성에게 새로운 인생을 살게해준 플랭크 운동 + 마음가짐

반응형

과거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 84세 남성이 플랭크 운동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게 한 이야기가 소개되었다. 

 

주인공 김 OO 씨는 여든이 훨씬 넘은 나이지만 매일 하루 다섯번씩 22층 계단을 오르내릴 정도로 건강하다. 그러나 항상 이렇게 건강을 유지한 것은 아니었다.

 

 

그는 과거 예순 여섯살에 그만두기까지 마라톤을 124번이나 뛰었던 경험이 있다. 그러나 마라톤을 그만 둔 이후 근육이 순식간에 빠지기 시작했고, 한해가 다르게 몸이 말을 듣지 않은 상태가 되었다. 

 

 

그때 그가 시작한 것이 바로 플랭크 운동이다. 운동 자세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엎드린 채 팔꿈치를 90도가 되도록 만든다. 몸은 어깨부터 발목까지 일직선으로 곧게 펴주고, 이 자세를 1분 이상 버틴다. 이 플랭크 운동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을 뿐더로, 부상 위험이 적고 근육 전체를 발달시킬 수 있는 고효율 운동법이기도 하다.

 

 

그가 또 강조한 것은 "일주일에 1초씩 늘리면 1년 후에는 1분 동안 할 수 있겠다"라는 마음가짐이었다. 실제로 3개월 뒤부터는 1분씩 플랭크 자세를 취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이야기한다.

 

 

그는 매일 무리하지말고 조금씩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유튜브 @KBS 생로병사의 비밀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이 30년만에 다시 건강한 몸을 되찾게 해준 플랭크 운동을 다른 사람들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며 진심 어린 말을 건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