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뻐근하고 힘 안들어갈 때 해보세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손목터널증후군 셀프 치료방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오래 하다 보면 손목이 뻐근하고 힘조차 들어가지 않을 때가 있다. 심하면 손가락이 저리고, 잠드는 것조차 힘들 수 있다.

 

유튜브 @라이프에이드

 

상황이 심각하고 오래 지속된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다. 유튜브 채널 '라이프에이드'에서 유명 유튜버가 소개한 셀프 치료방법을 참고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아래 사진과 같이 손등을 몸 앞쪽으로 맞닿게 한 다음 1분간 유지해준다. 이때 힘이 빠지거나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손몰터널증후군일 가능성이 크다.

 

 

손목터널증후군 셀프 치료방법

(아래 영상 참고)

 

1. 의자에 앉아 한 손을 탁자에 기대고, 나머지 한 손은 겨드랑이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눌러준다. 근육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30초 정도 마사지를 한다.

 

2. 한손을 침대 등에 올려놓은 후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아래 사진에서 표시한 지점을 천천히 눌러준다.

 

3. 수건을 한쪽 어깨에 감싼 후 반대편 손을 이용해 아래로 잡아당겨준다.

 

 

목은 반대방향으로 꺾어줬다 돌아오는 동작을 취한다. 총 8개씩 3세트를 반복하면 된다.

 

4.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반대쪽 손으로 엄지손가락을 잡아서 뒤집어준다. 나머지 네 손가락도 잡고 마찬가지로 뒤집어준다. 20초씩 3세트를 반복한다.

 

(영상)

'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