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으면 못 먹습니다" 죽은 신장을 살려주는 꼭 먹어야 할 신의 과일 5가지

반응형

신장은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만약 신장이 망가지면 액체와 최소한의 음식만을 먹고 살아가야 한다. 신장질환 및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평소 신장에 좋은 음식을 습관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 죽은 신장도 살린다는 신의 과일 5가지가 있다. 신장 기능을 높이는 것 외에도 여러모로 몸에 이로운 과일들이기도 하니 꼭 기억해두자.

 

 

적포도

암, 당뇨, 심장병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 활성산소이다. 포도에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인 플라노보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는 혈액순환을 돕고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

 

수박

신장 관리에 있어 중요한 것이 원활한 이뇨작용이다. 그런데 수분으로 가득찬 수박은 이러한 이뇨작용을 하는데 그 어느 과일보다 효과적이다.

 

딸기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활성산소 제거 및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혈전을 없애주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속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돕는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린은 항산화 및 소염효과를 갖고 있다. 이로인해 신장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과일로 불린다. 또한 고혈압이나 신부전증 등에도 좋은 과일로 유명하다.

 

체리

신장을 망가뜨리는 요인 중 하나가 체내 염증이다. 체리는 이러한 염증을 가라 앉히는 것은 물론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까지 갖추고 있다.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칼륨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바나나, 토마토 등은 칼륨이 풍부한 대표적 과일이니 섭취 시 꼭 유의해야 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