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이거 먹으면 하루가 달라집니다" 공복에 먹으면 효과 300% 되는 보약같은 음식

반응형

아침을 먹으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피로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여러 이점이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오히려 도움이 되며, 기억력도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그러나 바쁘거나 습관이 안 들어 아침을 거르는 일도 많다. 그렇다면 다음 소개할 음식을 기억해두자.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는 보약과도 같은 음식들이다.

 

 

계란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계란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제공한다. 포만감까지 뛰어나 하루 종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아침에 꿀물을 타 마시면 세로토닌이라는 행복호르몬이 분비되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뇌를 활성화시켜고 체중감량,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

 

견과류

아침 공복에 견과류를 섭취하면 위를 깨워 소화기능을 향상해준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우리 몸의 영양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도 한다. 아침에 일어나 아몬드 15개 정도만 섭취해도 정말 도움이 된다.

 

귀리

귀리는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을 풍부하게 갖고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을 낮추는 효능도 있어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