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집고 발라주세요" 뷰티 유튜버가 알려주는 한번 생긴 목주름을 다시 펴주는 홈케어 관리법
- 건강
- 2022. 1. 25.
나이가 한 살 한 살 들면서 누구나에게 찾아오지만 피해가기 힘든 주름이 있다. 바로 목주름이다. 노화로 인해 처지고, 평소 자세사 수면습관 등에 의해서도 늘어난다.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미리 신경을 써주는게 좋다. 유명 뷰티 유튜브 채널인 'UNA 유나'에서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목주름 홈케어 방법을 소개했다.
일단 2가지는 꼭 지키세요!
목주름 케어에 앞서 중요한 것이 다음의 2가지다. 먼저 자세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할 때 고개를 떨구고 보는 자세를 하루에도 수십 번 반복한다. 이는 젊은 나이에도 목주름을 부르는 나쁜 습관이니 당장 고쳐야 한다.
다음으로 베개다. 누웠을 때 가급적 일자가 되도록 하는게 좋다. 수면시간이 길고 매일 있는 만큼 나에게 맞는 베개를 고르는 것이 목주름부터 얼굴형 변화까지 엄청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한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목에도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 목은 자외선 노출 시 손상이 훨씬 큰 부위다.
클렌징할 때도 마찬가지로 목까지 골고루 발라준다.
여기에 마무리로 주름기능성 크림을 발라주면 큰 도움이 된다.
목주름 홈케어 방법
1. 꼬집기
목의 주름 부위를 집게 손가락으로 살짝 잡고 바깥쪽으로 튕기듯이 꼬집어준다. 이렇게 하면 정체된 주름 부위가 순환이 잘 되면서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팩 하기(중요!)
주름진 부위에 아이 크림을 발라준다. 그다음 워터타입 에센스를 부직포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후 아이크림 부위 붙여준다.
그리고 목에 랩을 씌어주면 마무리 된다. 1시간 정도 유지하는데 불편하다면 30분 정도라도 해주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집에 가정용 고주파 기기가 있다면 목주름팩을 한 후 문질러 주면 도움이 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