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펴서 다 버렸는데..." 귤 단맛 유지하고 싱싱하게 오래도록 먹을 수 있는 방법
- 건강
- 2022. 2. 1.
반응형
귤은 박스 단위로 사놓고 간식처럼 꺼내먹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썩고 곰팡이가 펴 버리기 일쑤다.
한 박스를 사놓고 다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다음의 귤 보관법을 알고 있으면 걱정 없다.
귤도 세척해야 한다!
먼저 귤 보관법에 앞서 한 가지 알아두면 좋은 것이 있다. 바로 귤도 먹기 전 씻어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수박을 사면 물에 한번 담가 헹구듯이 귤도 간단히 세척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귤 표면에는 착색제와 농약이 남아있어 손으로 까먹으면 이를 같이 먹게 된다.
귤 보관 꿀팁
귤을 오래 보관하려면 반드시 떨어뜨려 보관해야 한다. 계란판에 귤을 서로 떨어드려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만약 남은 귤이 많고 박스채로 보관한다면 꼭 박스 곳곳에 구멍을 뚫어주는 게 좋다. 그리고 층별로 키친타월이나 신문을 깔아 귤을 서로 떨어뜨려야 한다.
도저히 귤을 다 먹기 힘들겠다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편이 낫다. 단 냉동 후에는 단맛이 떨어지니 먹을 때는 다시 실온에 조금 꺼내 두었다가 먹으면 된다.
"귤을 짓눌러서 먹으면 맛있는 이유?" 대한민국 사람 대부분이 모르는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겨울철 대표 간식 중 하나인 귤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다. 그런데 간혹 질기고 신맛 가득한 귤을 골라 실패한 경험도 하게 된다. 귤 중에는 더 달고 식감도 좋은 귤이 따로 있다. 이
enelviaje20.tistory.com